Http통신
Client의 요청(Request)이 있을 때만 서버가 응답(Response)하여 해당 정보를 전송하고 곧바로 연결을 종료하는 방식
- Client가 요청을 보내는 경우에만 Server가 응답하는 단방향 통신이다.
- Server로부터 응답을 받은 후에는 연결이 바로 종료된다.
- 실시간 연결이 아니고, 필요한 경우에만 Server로 요청을 보내는 상황에 유용하다.
- 요청을 보내 Server의 응답을 기다리는 어플리케이션(Android or Ios)의 개발에 주로 사용된다
Socket통신
Server와 Client가 특정 Port를 통해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신을 하는 방식
- Server와 Client가 계속 연결을 유지하는 양방향 통신이다.
- Server와 Client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주고받는 상황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된다.
-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이나 온라인 게임, 실시간 채팅 등과 같은 경우에 자주 사용된다.
주의 할 것, 안드로이드에서는 소켓 연결을 처리할 때 스레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. 최근 버전에서는 스레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네트워킹 기능 자체가 동작하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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